본문 바로가기
고양이/고양이 사료,간식 급여후기

웰니스 코어 오리지날 캣 그레인 프리 건사료 급여 후기

by hongvely 2022. 9. 1.
728x90
웰니스 코어 오리지날 캣 그레인 프리 건사료와 고양이 사진
건사료 봉지를 뜯자 관심 보이는 반려묘 홍이

WELLNESS CORE GRAIN FREE ORIGINAL CAT 건사료 급여 후기

박람회에서 받아온 사료 샘플을 뜯어서 먹여보았습니다. 웰니스 캣 사료는 주식 캔만 먹여보고 건사료는 먹여보질 않아서 홍이의 기호성이 궁금했어요.

일단 봉지를 뜯었더니 바스락 소리에 홍이가 재빠르게 반응하여 냄새를 맡으며 다가오기 시작하네요.

과연 홍이의 기호성은 어땠을까요?


사료의 원료 구성

뼈를 발라낸 칠면조 고기, 뼈를 발라낸 닭고기, 치킨 밀, 흰살생선 밀, 청어 밀, 감자, 크랜베리, 타우린, 비타민 및 킬레이트 미네랄, 로즈메리 추출물, 유산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닭 베이스 건사료로 홍이가 닭 베이스 고양이 전용 식품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료 샘플을 먹여보았습니다.

크랜베리는 방광염, 요로결석에 좋은 효능이 있고 타우린은 고양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라서 고양이 사료에는 타우린이 들어있습니다.

유산균은 고양이의 장내 건강을 도와줍니다. 미네랄도 킬레이트 처리되어 있습니다.

육류 부산물과 밀, 콩, 옥수수(글루텐)가 함유되어있지 않고 인공 향미제, 착색제, 보존제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사료 급여 방법

웰니스 캣 건사료의 경우 수분 함량이 11%입니다. 대부분의 건사료의 수분 함량은 이 정도로 매우 낮기 때문에 건사료만 급여하시는 반려인들께서는 음수량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홍이의 경우는 주식이 건식 사료가 아니고 습식 사료이긴 하지만 건사료도 함께 먹이고 있어요.

건사료 급여 후에 홍이가 물을 먹는지 확인하고 물을 먹지 않으면 티스푼으로 물을 급수해줍니다.

홍이가 티스푼으로 한두 스푼 물을 먹는 것은 크게 싫어하지 않아서 저는 종종 이 정도의 강수는 하는 편입니다.

반려인들마다 생각이 조금 다를 수는 있는데 저는 고양이의 음수량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건사료나 동결건조 사료를 급여할 때 음수량 부족으로 탈수가 오지 않도록 신경 써주고 있습니다.

사료 알갱이 사진
알갱이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웰니스 캣 오리지널 그레인 프리 건사료는 1살 이상의 성묘를 위한 제품으로 임신 묘나 수유 묘, 또는 아깽이들은 다른 사료를 먹이시는 게 좋습니다.

홍이의 경우 체중이 4.9.kg이기 때문에 1일 급여량이 70g 정도라고 하네요.

홍이의 하루 식사량은 70g 정도의 건사료와 주식 캔 두 개입니다. 그리고 매일 식사량의 20% 정도의 간식을 급여하고 있어요.

건사료가 습식 사료와 다른 점

고양이의 사료는 건식 사료와 습식사료 그리고 동결 건조 사료 이렇게 세 가지 종류의 사료가 있습니다.

저는 습식사료를 주식으로 주고 건사료와 동결건조 사료를 보충으로 주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고양이의 음수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습식사료를 비중 있게 급여하는 편입니다.

건사료는 반려인 입장에서 편리함이 있는 사료입니다. 고양이가 집에 혼자 있을 경우에 건사료를 급여해놓고 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습식 사료의 경우 집을 비운 반려인이 오랫동안 그릇에 담아놓으면 상할 수가 있는데 건사료는 그런 염려가 없으니까요.


건사료의 장점

건사료는 습식 사료에 비해 치석 예방에 좋습니다. 건사료도 이빨에 끼긴 하는데 습식사료보다는 덜 낀다고 합니다.

또한 앞서 적은 글처럼 오랄 케어 전용 건사료들은 씹으면서 치석 관리를 해주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건사료는 그릇에 그냥 담아서 주면 되기 때문에 반려인 입장에서 편리함이 있습니다. 비용면에서도 습식 사료나 동결 건조 사료에 비해 저렴합니다.


건사료의 단점

물을 충분히 먹지 않는 고양이의 경우는 건사료만 먹을 경우 탈수가 올 수도 있고 신장 건강이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홍이의 경우 예전에 건사료만 먹고 음수량에 신경 써주지 않았더니 자꾸 탈수가 와서 습식사료 비중을 높이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또한 건사료는 반려인의 편리함에 맞춘 사료이기 때문에 사람의 음식으로 치면 건빵 같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습식사료가 쌀밥이면 건식 사료는 건빵이라고 하네요.

웰니스 건사료를 맛있게 먹는 홍이 사진
식사중인 홍이 모습

저는 홍이에게 여러 브랜드의 건사료를 먹여보았습니다. 웰니스 코어 그레인 프리 캣보다 좋은 건사료들이 많기 때문에 이 제품은 굳이 본품을 사서 급여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홍이가 다양한 맛의 사료를 먹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박람회에서 받은 제품을 잠시 먹여보았고 웰니스 코어 오리지널 캣 그레인 프리 건사료는 닭 베이스여서 그런지 홍이가 맛있게 먹긴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