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고양이관련지식

고양이 습식 장점 먹는 이유 : 습식 사료는 중요합니다.

by hongvely 2022. 8. 29.
728x90

고양이 주식 캔의 필요성

고양이들은 사막에서 살던 버릇 때문에 강아지에 비해 물을 잘 먹지 않아요.

고양이 사망원인 1위가 신장질환인데 이러한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음수량을 늘려주는 것입니다.

고양이 전용 사료로 나온 제품에는 건사료와 습식사료 그리고 동결건조 사료 이렇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습식사료는 건사료와 동결 건조사료에 비해 수분 함량이 매우 높아요. 따라서 고양이 음수량이 부족하여 고민이신 분들은 고양이 식단에서 습식 사료의 비중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습식사료의 경우 물을 사료에 약간 보충하여 주기도 편합니다. 건사료가 담긴 그릇에 물을 넣게 되면 식감이 떨어져서 고양이가 먹지 않을 가능성이 큰데 습식사료는 물과 함께 그릇에 급여해도 잘 먹기 때문이죠.

하지만 습식 캔 그릇에 물을 너무 많이 타면 고양이가 식사를 거부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주식캔 고르는 법

사료를 선택할 때에는 항산화제, 합성 착색료, 합성 보존제, 합성 착향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인공첨가물의 경우 일부 제한적으로 첨가하거나 아예 첨가가 되지 않아도 되는 것도 있습니다.

이런 인공 첨가물들은 지속적 축적으로 질병을 유발하거나 단기간 내에 안 좋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는 만큼 위 성분을 확인하고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홍이에게 습식사료를 주는 방식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준비물사진
준비물

고양이에게 습식 캔 급여하는 방법

준비물: 고양이 식기, 습식사료, 밀폐용기입니다.

홍이와습식캔사진
홍이와 습식캔들
습식캔 내용물
습식캔 내용물의 사진

습식사료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습식 사료는 개봉하면 바로 급여하거나 급여할 만큼만 덜어서 나머지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고양이의 성격에 따라 한번 개봉하여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온 습식 사료는 먹지 않는 고양이들도 있는데 홍이는 다행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홍이는 85G의 습식 캔을 2~3번에 나눠서 급여합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먹지는 않더라고요.

밀폐용기에 담긴 사료 사진
밀폐용기에 담긴 사료

개봉한 습식사료를 밀폐용기에 옮겨 담습니다. 습식사료를 개봉하신 뒤엔 사료의 상태를 한 번쯤은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습식 캔의 경우 드물지만 이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경우는 구매한 곳에 문의하시고 급여하시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릇에 덜은 습식사료 사진
그릇에 덜어서 급여합니다. 나머지는 냉장보관,

홍이는 한 번에 습식사료를 이 정도씩 먹습니다. 하루에 습식 캔 두 개를 주식으로 먹고 있어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습식사료를 급여하실 때에는 사진의 그릇 제품처럼 높이가 있는 도자기 재질의 식기를 추천드립니다. 원목 식탁에 습식사료 그릇을 놓아주는 것보다는 위생적이랍니다.

사진의 그릇 제품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다이소 펫 제품의 그릇으로 가격은 5천 원이었습니다.

글라스락 밀폐용기
유리로 된 밀폐용기를 사용하세요.

남은 습식사료는 이렇게 밀폐용기에 넣어서 냉장고에 넣습니다. 이 밀폐용기 안에 남아있는 습식사료도 보통 12시간 안에 모두 급여합니다.

습식 사료 냉장 보관 사진
습식사료 냉장 보관

고양이 습식사료 보관방법

이렇게 냉장고에 잘 넣어둡니다.
습식사료는 이렇게 보관에 신경을 쓰셔야 하고 특히 여름에는 습식사료 관리를 더 신경 써서 해주셔야 합니다.
밀폐용기는 유리 재질을 쓰시는 게 위생적입니다.

습식 사료 먹는 홍이 사진
습식 사료 먹는 홍이

릴리스 키친 캣 서퍼스 스크럼셔스 치킨& 연어 주식 캔(용량 85G)

이글에서 홍이에게 급여하고 있는 주식 캔은 릴리스 키친 캣 서퍼스 제품입니다.

릴리스 키친의 모든 제품에는 인공 첨가제가 사용되지 않아요. 사람이 먹어도 손색이 없는 휴먼 그레이드 고양이 주식입니다.


릴리스 키친의 완벽한 영양 레시피

1. 사랑으로 만듭니다. : 영양적으로 완벽한 레시피에는 반려묘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있습니다.

2. 필수 영양소: 오메가 3와 오메가 6, 킬레이트화 된 미네랄이 최적의 영양소 흡수를 돕습니다.

3. 부산물, 육 분이 없습니다:단백질의 가장 좋은 소화 형태는 갓 준비된 신선한 고기입니다.

4. 자연적인 관절 관리: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연골의 퇴화를 늦추거나 예방하기 위해 많은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이 첨가되었습니다.

5. 그레인 프리 레시피: 글루텐 민감증, 팽만감 및 장 내 가스를 최소화하여 민감한 장을 가진 고양이들에게도 좋은 식단입니다.

6. 프리바이오틱스 :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위해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장려시켜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