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사지말고입양하세요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by hongvely 2022. 8. 26.
728x90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캠페인

펫 샵이 아닌 보호소를 통한 유기& 파양 동물 입양, 고양이의 경우 길고양이 구조를 통한 입양을 권장하는 캠페인입니다.

펫 샵에서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평생 고양이 판매를 위한 출산을 하기 위해서 태어난 고양이들이 존재하는 곳이 펫 샵입니다.

고양이를 생명이 아닌 상품으로 취급하는 펫 샵은 한국 반려동물 문화에서 사라져야 합니다.

길에 유기된 품종묘 사진
길에 유기된 품종묘 사진

반려동물은 가족입니다.

너무나도 많은 반려동물들이 버려지는 것이 한국의 현실입니다.

그리고 그 고양이들이 길에 유기되어 또 불쌍한 어린 아기 고양이들이 길에서 태어납니다.

저도 얼마 전에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에게 키우던 고양이를 파양 할 건데 방법 좀 알려달라는 황당한 카톡을 받았습니다.

그 사람은 그 카톡이 잘못된지도 모르고 있었어요. 파양 하겠다는 이유도 말도 안 되는 이유였습니다.

조승우 반려견 곰자
조승우 반려견 곰자

조승우 반려견 곰자의 사연

고성 보호소에서 안락사 위기를 맞았던 곰 자는 작년 1월 배우 조승우 씨가 입양하면서 제2의 견생을 맞았죠.

조승우 씨는 삽살개 홍보대사를 할 정도로 유명한 동물 애호가 연예인입니다.

드라마보단 영화에 더 자주 나오는 그가 처음으로 사극 마의에서 주연을 맡은 이유도 마의에 동물들이 많이 나와서였다고 합니다.

연예인들 역시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캠페인에 동참하고 조금씩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신동엽반려견
TVN놀라운토요일

유기견을 입양한 신동엽의 사연

신동엽은 TV 프로그램 동물농장의 진행자입니다. 20년 동안 동물 농장을 진행한 신동엽은 생명을 입양하는 것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오랫동안 반려동물 입양을 못하다가 2022년 2월 유기견을 입양했습니다.

반려견의 이름은 크림이라고 하고 예능 프로그램에 신동엽과 함께 출연하고 있죠. 신동엽처럼 유명한 mc가 이런 모습을 방송에 보여주는 것이야말로 선한 영향력이 아닐까 합니다.


김고은 반려견
김고은 인스타 그램

불치병에 걸린 유기견 월이를 입양한 배우 김고은

배우 김고은의 인스타그램에는 유기견 월이와의 꿀 떨어지는 일상 사진이 올라와있죠.

유기견 보호소에서 김고은에게 입양된 월이는 선천적인 질병이 있어서 제대로 걷지 못하는 강아지입니다.

수의사 소견에 의하면 뇌나 귀속 달팽이관이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평생을 함께할 반려견으로 아픈 유기견을 입양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도 반려동물이랑 살고 있기 때문에 배우 김고은 씨의 결정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설인아 반려견
설인아 인스타그램

진돗개 줄리를 입양한 설인아

배우 설인아 역시 2016년쯤 유기견인 진돗개 줄리를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설인아의 인스타 그램에는 줄리의 사진이 많이 올라오고 있죠.

연예인들의 유기동물 입양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유연석 반려견
유연석 유투브

학대견을 입양한 유연석

배우 유연석의 반려견은 카라에 의해 악명 높은 보호소에서 구조된 유기견이었습니다.

심한 학대를 받은 유기견 리타는 보호소의 열악한 환경으로 피부병까지 앓고 있었으나 지금은 유연석에게 입양되어 행복하게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유연석의 유튜브 채널에 리타와의 일상이 업로드되고 있어요.

이효리 반려견
TV 동물농장

연예계 대표 애견인 가수 이효리

효리네 민박에도 이효리의 반려견들이 많이 나오고 이효리는 연예 예 대표 애견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에 이효리의 반려견 순심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너서 효리네 민박을 시청했던 많은 시청자들도 같이 슬퍼했다고 하네요.

효리네 민박에 나왔던 이효리의 반려견들은 대부분 유기견 출신이며 이효리는 유기견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입양시키는 등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오고 있습니다.

길고양이였던 저의 반려묘 홍이

홍이는 길고양이 출신입니다. 길고양이를 입양하면 품종묘에 비해 개냥이도 아니고 키우기 힘들다는 헛소리가 인터넷상에 떠도는데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홍이는 길에 버려졌던 아기 길고양이 시절 동네 주민이던 저에게 입양 오게 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저희 집에서 사랑받으며 건강하게 자라고 있답니다.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펫 샵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더 이상 펫 샵 소비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수요가 사라지면 공급도 사라집니다. 펫 샵 내의 동물들은 소비를 멈추고 펫 샵이 사양사업이 돼버리면 동물 단체가 구조하면 됩니다.

더 이상 강아지 공장 고양이 공장에서 동물들이 태어나는 비극을 막고 사지 말고 입양합시다.


댓글